본문 바로가기
비로소 문화 브랜드 리뷰/브랜드소식

네이버 오픈캐스트 위치 변경 사전안내

by feelosophy 2014. 3. 16.
반응형

 

네이버 오픈캐스트 위치가 변경된다는 사전 메일이 왔습니다.

 

리타가 오픈캐스트를 만든 지 2주도 되지 않았는데 말입니다. 우선 오픈캐스트를 별도로 보여주던 기존의 방식에서 다른 주제별 캐스트와 함께 노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텍스트보다는 N스크린에서 콘텐츠들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배열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전체 메인화면을 늘려서 하눈에 보이는 콘텐츠 수는 늘어날 수 있을 듯 합니다.

 

 

 

개별 캐스트들의 오픈캐스트가 네이버에서도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바이럴마케팅에서도 주목을 받아왔지만 다른 캐스트들과 섞여 콘텐츠수가 늘어난 것으로는 단독 자리가 없어진다는 내용이 더 눈에 들어옵니다.

 

이 내용을 담아 보내온 안내 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네이버 오픈캐스트 담당자입니다.

조만간 개선될 네이버 메인화면에 대해 사전안내드립니다.

 

N스크린 환경에 대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어떤 환경에서 네이버 메인을 보더라도 불편함이 없도록 3월 말, 새로운 메인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전체적으로 구성을 단순하고 시원하게 개선하여 하나의 화면안에 많은 콘텐츠가 빽빽하게 모여있기보다는 부드럽게 흘러가고 각각의 콘텐츠 들이 주목받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메인페이지를 현재보다 키우면서 오픈캐스트를 주제형 캐스트 영역과 통합해 주제탭 중 하나로 노출되도록 변경하고자 합니다.  

 

별도의 영역을 가지고 있던 오픈캐스트의 화면이 커지면서 다른 캐스트영역과 통합된다는 소식입니다. 기존 캐스트와 오픈캐스트가 섞여 방문자들은 오픈캐스트인지 잘 인식하지 않고 관심 콘텐츠를 보게 될 것입니다.

 

 

 

 

 

 

 

 

 

 

 현재 오픈캐스트 영역

중상단 독립영역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사전 안내와 함께 온 3월 말 네이버 메인 화면 구성

상단 캐스트 주제 중 오픈캐스트가 속해 있으며 하단에 널찍해진 썸네일이 12개가 보입니다. 현재는 오픈캐스트 4개와 주제별 캐스트가 텍스트와 함께 6개 정도 노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오픈캐스트를 운영하는 데에 썸네일의 이미지가 더욱 중요해질 것이며 콘텐츠의 제목과 설명에 더 많은 정보를 제시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러나 비교적 좋은 위치를 독립적으로 가지고 있던 오픈캐스트가 화면이 넓어진 대신 하단영역으로 섞여 들어가 그 효과는 어떠할 지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하루에 노출될 수 있는 오픈캐스트도 오픈캐스트 독립 영역에서 주제별로 보여지던 것에서 오픈캐스트라는 제목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으로 보아 더 축소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문화와 공간을 이야기 합니다.

문화기획, 소셜브랜딩, 블로그마케팅

 

 

아래 손가락도 꾸욱! 눌러주고 가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