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여행& 맛집

안산 구곡산장 오리돌판 전문

반응형

안산 구곡산장 오리돌판 전문

 

모처럼 가족 행사가 있어서 동생네랑 부모님 모시고 외식을 했습니다. 오리고기가 보양식으로도 좋고 어른부터 아이까지 좋아하는 메뉴라서 예약까지 해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고기집 선택 조건 중 중요한 것이 고기의 질일텐데요. 냄새도 나지 않고 단촐한 밑반찬에 매력적인 볶음밥까지 한상 거하게 챙기고 왔습니다. 안산 먹자촌인 댕잇골에 위치한 이름이 좀 특이한 <구곡산장>입니다.

 

  초딩입맛이라면 그냥 생고기 구이보다는 주물럭이나 훈제를 좋아할 수도 있지만, 구곡산장에서는 돌판에 생오리고기를 구워먹는 돌판구이가 메인이라고 생각되더군요. 대부분 테이블에서 먹고 있는 메뉴이기도 하거니와 양념맛으로 고기 풍미를 가린 주물럭이나 조금 더 비싸긴 해도 시중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훈제 오리보다 좀 더 신선하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고구마, 부추, 양파와 어우러져서 윤기가 흐르는 비주얼이 김치와 곁들이거나 쌈을 싸먹는데 좋았고 몸에도 좋을 것 같은 기운이 많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조카도 그 나이때의 산만함을 용케 참아내고 오랜 저녁시간 동안 충분히 고기도 먹고 볶음밥도 잘 먹더군요.

 

 단지 주말에는 좀 많이 기다릴 수 있으니 인원이 좀 있거나 중요한 모임인 경우 예약을 해두어야 합니다. 방이 준비되어 있기는 한데 큼직한 돌판 기준으로 4테이블이니 많이 앉아도 20명 정도 별실이 마련되어있다고 볼 수 있고 나머지는 통으로 되어 있는 앉은뱅이 홀입니다.

 

 

 

 직원들이 능숙하게 서빙을 하지만 돌판을 치우고 다시 가열해서 고기를 굽기까지 시간이 좀 지체가 되기에 먹는 데 시간이 좀 걸리니 참고하세요.

 

볶음밥은 고추장양념, 김가루 없는 새로운 스타일로 배불러도 계속해서 먹게 되는 마성의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 추가로 기억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약주 좋아하시는 분들은 서비스 오리탕도 좋아하실거에요. 3인 기준 1마리면 배불리 먹을 수 있는데 볶음밥이나 누릉지 등 생각하고 소식한다면 4명까지 가능할 것도 같습니다.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sophy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안산시 상록구 사동 1352-4 | 구곡산장
도움말 Daum 지도